왜 리브어보드인가?

리브어보드는 육지로부터 멀리 떨어져 데이트립으론 다니기 어려운 외해의 다이빙 포인트를 가기에, 특정 다이빙 포인트나 특정 대상 생물을 보고자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같은 이유로 주간에는 다이빙, 식사, 포인트 이동을 하고 야간에 원거리 이동을 한다. 처음 승선 후 일정 종료 후 하선 까지 리브어보드 배 위에서 계속 먹고자 자고 생활을 해야 하기 때문에, 리브어보드 배 자체도 다이빙 경험의 큰 부분을 차지한다.

항상 기분좋은 네오미크루즈

그러한 면에서 네오미 크루즈 리브어보드는 승선 마다 좋은 경험을 주는 고마운 리브어보드다. 매끈한 범선 모양의 네오미 크루즈는 카메라 스테이션, 자쿠지, 야외 테이블, 선덱, 라운지 등등 전체 리브어보드 일정 동안 다이버들이 조금 더 편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돕는 시설들이 잘 마련되어있다.

능력 출중한 크루들

크루들의 친절함과 텐션 또한 빠지지 않는 부분이며, 마스터 뇨만(Nyoman)이 막힘없이 슥슥 그려내는 다이브 브리핑 맵 또한 굉장한 볼거리 인데, 한번 보고 지우기 아까울 정도의 훌륭한 솜씨의 다이브 포인트 맵은 티셔츠에 인쇄해서 네오미 크루즈의 기념품, 굿즈로 판매한다. 환상적이었던 다이브 포인트는 티셔츠를 구입해서 그곳을 기억하는 것도 좋다. 네오미 크루즈가 진행하는 포인트가 다양한 만큼, 사람들이 선호하는 포인트는 항상 물량이 부족한 상황이 오기 때문에 빨리 사는게 좋다.

브리핑 전 수면 휴식 시간에 마스터 뇨만(Nyoman)이 그려내는 다이브 포인트 맵을 같이 앉아서 구경할 수 있는 것도 꽤나 재밌는 볼거리다. 만약 볼 기회가 있다면, 뇨만(Nyoman)은 다이빙 준비에 있어서 누구보다 진지하게 임하므로 조용히 구경 하자